OVERDUST

RPG Maker VX Ace 스팀판 한글패치 본문

ETC/자료

RPG Maker VX Ace 스팀판 한글패치

벽령(AzureSouls) 2022. 11. 14. 15:56
반응형

 

 

 

본디 저랑, 제가 아는 분들만 사용하게 할 목적으로 사제 번역을 실시했었으나, 한번 공유해보고 싶기에 이렇게 사제번역을 한 것을 공유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절대 전문 번역가는 아니오며 일부는 번역기를 참조해가면서 했기에 번역체가 남아있을 수도 있지만, 최대한 자연스럽게 번역해보려 시도하였습니다.

 

특히 빠트리려는 데는 거의 없이 완전 100% 한글로 메꾸려고 했으므로 누락된 곳은 없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다만, 데이터베이스나 스크립트의 주석문, 그리고 도움말은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그런 것들은 다른 분들이 번역한 것을 인터넷에 찾아보면 존재합니다.)

 

- 패치 방법 -

첨부 파일로 올려둔 "RPGVXAceENU.dll"을 다운받아주신 후, "스팀 경로\steamapps\commom\RPGVXAce"에 첨부파일을 덮어씌워주시면 됩니다.

 

- 주의점 -

1) 툴의 언어 설정이 반드시 "English (영어)"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언어를 사용하시는 경우 스팀을 여시고 RPG Maker VX Ace-우클릭-속성-언어에서 언어를 반드시 "English (영어)"로 바꿔주십시오.

2) 한글판을 전제로 번역하였기 때문에 툴을 사용 중 몇몇의 문자(특히 일본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스팀판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번역한 것이기 때문에 RPGMaker Web에서 직접 구매해서 다운로드한 경우엔 제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나, 특히 불법다운판 쓰면서 왜 한패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냐고 하지 말아주십시오. 본 한글패치는 RPG Maker VX Ace 스팀판 전용입니다.

4) 본 한글패치는 다른 블로그나 개인 사이트에 재배포를 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대신 다수가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카페, 친목 사이트, P2P 등등)에는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5) 아시다시피, 본 한글패치는 비영리 목적으로 제작한 것입니다. 만일이라도 그럴 리는 없겠지만, 절대 이 한글패치를 유상으로 판매하거나 양도하지 마십시오.

6) 이외 한글패치에 다른 문제가 있거나 번역이 빠진 데가 있거나 오/탈자를 목격하셨다면 blueheats416@gmail.com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역량이 닿는 한에서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장난으로 보낸 스팸 메일은 절대 사절합니다.)
7) 저자의 혼동을 막기 위해 BlueHeats와 AzureSouls는 동일인임을 밝힙니다만, 어디 가서 제가 BlueHeats라고 퍼트리지는 마시길.
8) 포스트 본문에 분명히 적혀 있는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질문 댓글을 올릴 경우 저는 절대 답변하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댓글이 무통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 첨부 파일-

RPGVXAceENU.dll
2.67MB

 

 

- 갱신 이력 -

v1.5 - 이벤트 편집의 ‘이벤트 페이지 지우기’를 ‘이벤트 페이지 비우기’로 수정하였습니다.

v1.4 - (아래에 표시)

└ 날씨 설정에서 ‘강도’가 ‘강고’로 잘못 표시되어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적 그룹의 전투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무 조건도 지정하지 않았을 시 ‘도주 불가능’이라고 표시되었던 것을 ‘실행하지 않음’으로 수정하였습니다.

v1.3 - (아래에 표시)

 String Table 68:18의 1077줄 변경 - 전) '%s'를 삭제하시겠습니까? → 후) '%s'(을)를 삭제하시겠습니까?

 HP/MP 실행 조건을 쓴 직후 데이터에서 무조건 0%~0%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v1.2 - 데이터베이스의 용어 탭에서 민첩성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v1.1 - RCData 부분을 번역했습니다.

v1.0 - RPG Maker VX Ace의 한글패치의 첫 버전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