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DUST

좇무위키 4대 단점 + 추가적인 단점 하나 본문

ETC/박제소(일부 비공개)

좇무위키 4대 단점 + 추가적인 단점 하나

벽령(AzureSouls) 2020. 9. 30. 16:11
반응형

1. 좇무위키는 누구라도 편집이 가능하다. 자신이 옳은 정보를 써봤자, 나머지 또라이 새끼들에 의해서 멋대로 수정되거나 삭제되어버린다. 집단지성부터가 여기서 병신같다는 이유를 들 수도 있는데, 잘못된 정보도 지들은 그냥 다 옳은 것 마냥 스폰지처럼 빨아들여 맞는 정보로 여기기 때문.

2. 좇무위키에서 편집하는 것은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왕서방이 받는 격. 공부해서 남에게 죽 쑤는 짓거리나 다름없는 것. 특히나 아주 전부터 운영자 새끼가 광고를 쳐달고 자빠졌으니 좇무위키의 추악한 내막을 완전히 알지 못하는 유저들은 들어오는 것만으로도 이미 운영자 새끼한테 돈 헌납하고 있는것.

3. 좇무위키에선 높으신 분들한테 맘에 안 드는 데다 자신이 소신 있게 발언하더라도 입막음은 기본에다가 영구밴은 덤으로 얹어준다. 이딴 사이트를 제대로 관리되는 사이트라고 할 수나 있을까?

4. 좇무위키에서는 소위 '엉덩이 싸움'이라는 토론판에서 쫓겨나고 효시되어버린 억울한 유저들이 분명히 존재한다. 그러니 좇무위키 토론은 높으신 분들 마음에 드는 데다가 지 주장만 따박따박 내세우면 다인 그냥 '그들만의 리그'지.


+) 현재 좇무위키는 위키의 형식을 빌려 허위사실 유포에 가짜뉴스 생산에 이를 확대 및 재생산, 그리고 이런 좇같은 작태를 방치하고 있다. 응당 허위사실 및 찌라시는 어디서든 존재하지만, 문제는 좇무위키를 열렬히 애용하는 찌질이 새끼들이 위키 형식을 빌려 지네들이 마치 히어로인 마냥 행동하고 있단 거.


결론 - 이 글을 썼는데 결론에서 굳이 이용하지 말라는 말은 않겠다고 하면 장난까는거나 다름없으니까, 이용하지 말라면 이용하지 말것. 본인은 어쩔 수 없이 차악으로 쓰면서 깔 것은 까고 있지만, 차악으로도 쓰는 것도 사실 좋지 않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