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DUST

[메모] 다섯 가지 덕목 본문

일반/뻘글

[메모] 다섯 가지 덕목

벽령(AzureSouls) 2020. 6. 15. 21:30
반응형

1. 관용

자신의 소유물을 다른 이들과 나눌 줄 모르는 자는 선하다고 할 수 없다. 관용은 삶의 존엄, 사후를 평화를 위해 필요한 것이다.


2. 용기

용기 있다고 해서 선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선한 겁쟁이를 얼마나 만나보았는가? 용기 있는 자는 어떤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 해도 다수에 맞서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3. 연민

인간의 진정한 본성을 증명할 수 있는 특성들이 다수 있다. 연민은 인간과 짐승을 구분 짓는다. 인간에게 동정심을 느낄 수 있는 자라면 결코 불행한 일 앞에서 눈을 감아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 대신 부당한 일을 당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일어설 것이다.


4. 명예

명예는 돈으로 살 수 없다. 명예는 팔 수도 없다. 이 세상 어떤 보물보다도 더 귀중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잃을 수는 있다. 명예를 잃은 자는 영원히 자신의 이름을 더럽힌 것이다. 진정으로 명예로운 자는 항상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고, 모든 도전에 맞서며, 거짓말하지 않는다.


5. 지혜

지혜는 일생에 걸쳐 추구해야만 하는 미덕이다. 더 지혜로워질 수 없을 정도로 지혜로워지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지혜로운 자라면 이를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삶 속에서 지혜로운 선택을 내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기억하라, 지혜로운 선택이란 우리의 삶을 더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선택이 아니다. 종종, 지혜로운 선택이 삶을 더 복잡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그러한 선택은 항상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든다.


출처 - 위쳐 3 확장팩: 블러드 앤 와인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