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DUST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본문

ETC/자료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벽령(AzureSouls) 2017. 8. 16. 19:46
반응형



모든 치트키는 과도한 사용을 남발 시에 극히 재미없어지는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당연히 치트키는 전부 싱글 플레이나 캠페인에서만 가능하며 멀티 플레이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물론, 이 치트키는 전부 리마스터와도 호환되어진다.


치트키를 입력하는 데에 있어서 대소문자는 구분되지 않으나 띄어쓰기는 정확하게 해야만 한다.




적용 가능 치트)

THERE IS NO COW LEVEL: 현재 진행중인 미션에서 즉시 승리하게 된다. 주의할 점이 있는데, 이 치트로 브루드 워 저그 9번째 미션을 클리어 시 절대 히든 미션을 플레이할 수 없다.(25분 안에 모든 적을 섬멸해야지만 히든 미션이 개방된다.) 추후에 디아블로 3의 로딩 대기시간에 뜨는 말인 '젖소방 이야기는 거짓말입니다.'로 패러디된다.

GAME OVER MAN: THERE IS NO COW LEVEL과는 정반대로, 현재 진행중인 미션에서 즉시 패배하게 된다.

STAYING ALIVE: 미션의 승리 조건이나 패배 조건을 달성하여도 게임을 계속해서 진행시킨다.

MEDIEVAL MAN: 워크래프트 2의 DISCO 치트키를 쓸 경우 나오는 노래의 이름을 따온 치트키. 기술을 쓰는 모든 유닛의 기술이 전부 활성화된다. 다만 상대방에게도 연구가 완료되지 않는 기술이 해제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THE GATHERING: 기술 사용에 필요한 에너지가 절대 소비되지 않는다. 즉 에너지 무한으로, 현재 유닛의 에너지 양에 상관없이 모든 기술을 난사할 수 있게 된다. 단, 상대방도 똑같이 기술을 무차별 난사할 수 있으므로 브루들링 소환(공생충 소환)이나 락다운(결박) 세례를 받기 더 쉬워지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MODIFY THE PHASE VARIANCE: 모든 기술 계통도(테크트리)를 무시하고 건물이나 유닛을 전부 생산할 수 있게 해준다. 상대방의 기술 계통도(테크트리)도 해제되어 건물을 막 짓거나 유닛을 마구 생산할 수 있으니 주의.

SOMETHING FOR NOTHING: 사용시마다 플레이어가 보유한 종족의 모든 업그레이드와 함께 기초적인 공격력, 방어력 관련 업그레이드를 1씩 진행시켜준다. 단, 3업까지만 가능. 참고로 브루드 워에서만 울트라리스크 관련 업그레이드가 있는데, 오리지널에서도 저그 플레이 중에 이 치트를 적용시킬 경우 울트라리스크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BREATHE DEEP: 베스핀 가스를 500 얻는다. 다만 SHOW ME THE MONEY에 밀려 잘 쓰여지지 않는다.

WHATS MINE IS MINE: 미네랄(광물)을 500 얻는다. 위의 BREATHE DEEP과 같은 이유로 거의 잘 쓰여지지 않는다.

SHOW ME THE MONEY: 스타크래프트를 했다면 누구나 다 알 법한 제일 유명한 치트. 모든 자원을 10000씩 얻는다. 다만 이 치트키를 쓴 후에 결과창의 자원 탭에서 상대방의 채집한 가스와 채취한 미네랄(광물) 점수가 10000 추가되어진다.

OPERATION CWAL: 모든 건물과 유닛의 생산과 연구 및 업그레이드 속도가 단축된다. 단, 상대방에게도 적용되어진다.

FOOD FOR THOUGHT: 추가 보급(오버로드(대군주), 서플라이 디포(보급고), 파일런(수정탑))이 없어도 보급 상한선인 200까지 유닛을 제한 없이 생산할 수 있다. 다만 상대방에게도 적용되어진다. 초과 생산분의 유닛도 정상운용이 되지만 그 유닛들을 해결하기 전까지는 새로운 유닛을 생산할 수 없게 된다. 첨언하자면 스타크래프트 2 협동전 임무의 아르타니스의 15레벨 특성인 '댈람의 영광'이 이 치트키의 효과와 같다.

POWER OVERWHELMING: 자신의 모든 건물과 유닛을 무적으로 만든다. 정확히는 상대방의 공격력을 0으로 만드는 것이므로 CPU끼리는 서로 피해를 입지 않게 된다.

WAR AINT WHAT IT USED TO BE: BLACK SHEEP WALL의 하위호환. 치트키를 적용하고 전장의 안개로 덮인 부분을 지나가면 워크래프트 2마냥 절대 안개가 걷히지 않게 된다.

BLACK SHEEP WALL: 전장의 안개를 걷혀 맵을 전부 보이게 한다.

OPHELIA: 원하는 미션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치트키를 친 후 종족명(테란이면 TERRAN, 저그면 ZERG, 프로토스면 PROTOSS)을 치고 1부터 10까지의 숫자를 치면 그 미션으로 이동한다. 종족명 앞에 X를 쓸 경우 브루드 워 미션으로 넘어간다.

ex) OPHELIA 활성화 후 xprotoss1

RADIO FREE ZERG: 저그의 숨겨진 배경음악을 재생시킨다. 단, 반드시 자신이 플레이하는 종족이 저그여야만 한다.


적용 불가 치트)

NOGLUES: 상대방이 기술을 사용하지 못 하도록 하는 것인데, 개발 도중에 적용하는 것을 잊었는지 입력하면 치트키가 적용되었다곤 해도 실제로는 상대방이 기술을 계속 쓴다. 그런고로 의미가 없는 치트이다.

PICKPOCKET: 상대방의 모든 자원을 절반 강탈해온다.

FART: 적이 소유하고 있는 베스핀 가스를 전부 날려버려 0으로 만든다.

LONG LIVE THE QUEEN: 모든 저그 유닛을 MK9로 업그레이드시킨다.

ALE: 해군 유닛을 MK9로 업그레이드시킨다.

I SMELL A RAT: 모든 치트를 비활성화시킨다.

IT'S A BIRD! A PLANE! IT'S DEAD!: 맵상의 공중유닛을 전부 파괴시킨다.

GET IN SHAPE: 모든 유닛을 업그레이드시킨다.

CONTACTLENDS: 맵상에 숨겨져 있는 유닛을 그대로 볼 수 있게 된다.

ON SCREEN: 해당 레벨의 모든 맵을 보여준다.

DIG UP: 잠복해 있는 저그 유닛을 화면상에 그대로 보여준다.

TOMMYKNOCKERS: 가장 논란이 되었던 치트키. 우주 생물체를 맵의 중앙에 불러낸다.

ARMEGEDDON: 현재 레벨의 모든 유닛을 파괴시킨다.

DIG DUG: 묻혀있는 저그 유닛을 그대로 본다. DIG UP과 다를 바 없는 치트키인 것 같다.

I GOT GAS: 베스핀 가스를 10000 얻는다.

NUCULAR WINTER: 모든 핵 발전소를 맵상의 불특정 지역으로 보내버린다.

GET OUT OF MY WAY: 유닛이 무적이 된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