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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A 관련 2차 게임 개발 중단 알림.

벽령(AzureSouls) 2017. 7. 8.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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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들어 본인 제작자에게 계속해서 악재가 겹쳤고, 버그는 가면 갈수록 양산되어지고 인력은 점점 떨어져나가고 해서 더는 개발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지므로 더는 COA 비주얼노벨 게임 및 COA 외전 게임의 개발을 진행시키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왜 개발을 중단하는가?


1. 최근 인력이 2명 떨어져나간 것을 확인함. 본인은 당시 군대 문제에 쫓겨있어 며칠간 팀에게 알림을 못 하였으나 확인 이후에 인력 충당 건에 대해 말할 예정이었으나, 이걸 늦게 알린다면 제작진들이 뭐라 생각했을까요? 하지만 근본적 이유는 2번에 있습니다.


2. RPG Maker MV 툴이 가면 갈수록 개적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익숙해진 툴로 개발을 시도하려는데 계속해서 트리거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엉망으로 처리되어질 뿐이고, 최근 들어서 엔진이 업데이트를 거듭하더니 개선점이 보이기는 커녕 더욱 엔진이 악화되어지는지라 결국 엔진은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려 했으나, 환불되지도 않는군요. 망했습니다.


3. 인력이 떨어져나감으로 인해 더는 그래픽을 지원해주실 분도 없었고, 충당도 안되었습니다. 계속해서 개발하기에는 차질이 생겼고 저는 군대 문제로 인해 개발을 잠시 중단해놓았다가 나중에 한꺼번에 말할 예정이었으나 2번 사항으로 인해 이젠 말도 할 수 없게 되어버렸군요. 제기랄슨.


참고로 이번에도 전 군대 신청에 떨어졌고, 아버지에게서 사실을 들었는데 제가 강제입영대상자가 아닌고로 가도 그만이고 안 가도 그만이랩니다.


암튼 이러한 안 좋은 상황 때문에 저는 COA 관련 게임의 개발을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갑작스런 소식 때문에 놀라셨을 테지만, 함께 해주신 개발진분들이 제대로 활약할 기회도 없었음에 죄송할 따름입니다.


또 안 말해둔 사실이 있는데... 제가 남의 부탁을 거절하기 어려웠던지라 그냥 '거절'이라고 딱 잘라 말하려 했어도 거절하지 못하고 수락하였습니다.

개발하면서 역시 많은 악재를 겪었고 하다하다 못 참아서 몇번이고 날리고 재개발했던 적도 있지만 제 개발능력을 탓할 게 아니라 이놈의 엔진을 탓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더는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여튼 기대해주셨을 분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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